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필리핀 생활 장점 5가지

포코리안 0 77

 필리핀 생활 장점 5가지


 밑에 글에는 제가 겪은 다섯가지정도의 단점을 말씀드렸지만 반대로 제가 떠날수 없는 필리핀의 다섯가지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행지, 관광지, 동남아 뭐 이런 생각밖에 없던 필리핀이었지만 살아보니 좋은 점들이 있어 이번글은 그점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한국인 친화적


 뭐물론 저는 분위기나 외모때문에 중국인으로 오해를 많이 받긴 합니다만, 그래도 꼬레! 라고 말하면 부정할 수 없는 프리미엄이랄까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부정할수 없는 케이팝이나 드라마 영향을 부정할 수없죠. 그덕에 먼저 다가오는 필리핀 현지인들도 많고 쉽게 친해지는데 한몫하는것도 부정하기 어렵네요. 그런 영향 덕분에 한국인들을 좋아하는것도 크고 해서 사소하게 이득보는 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휴양의 천국


 사실 한국에서 필리핀 오는 비행기 찾아보면 저렴한것도 정말 많고 프로모션도 많고해서 오기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한국에서 외국을 나온다는것과 제가 차 조금만 타고 휴양지를 간다는건 엄청난 차이입니다. 필리핀에는 7107개의 섬이 있습니다. 물론 IS덕에 들어가지 못하는 섬이 무지 하게 많지만, 그래도 갈 수 있는 섬이나 휴양지가 엄청 많습니다. 금요일에 퇴근하고 넘어가서 놀고 오면 이건 정말 한국에서 어디 여행가는것과 완전 다른 느낌입니다.. 이점은 정말 너무너무 좋아요


 영어


 필리핀은 따갈로어라는 필리핀 어가 있지만 영어를 주로 씁니다. 그리고 굉장히 수준급 이상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동남아중에서 필리핀으로 어학연수 많이 오시는거 보실 수 있는데요 그만큼 영어를 수준급으로 구사하기 때문이에요. 앞서 말씀드린 한국인 친화적이란것에 영어를 잘쓰기 때문에 정말 자연스럽게 영어가 늘 수 있습니다. 저도 이곳 오기 전까지 영어로 식당 주문도 버거웠는데 이제는 다른 국가에가서 혼자 알아서 할 정도로 영어가 늘었습니다.


 필리핀 사람들


 사실 이곳에서 한인 분들을 많이 만났어요. 전부라고는 말하기 힘들지만 다들 친절하고 타국에서의 그 특별한 유대감 같은것때문에 더욱 절친하게 지내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한인 분들 빼고 현지에서 만난 친구들도 제게 너무 따듯함을 주더라구요. 이전글에서 저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 사소한 거짓말을 한다고 했는데 그런 이해 관계가 아니라면 그냥 친구라면 필리핀 사람들 역시 대가없이 도움주고 따듯함을 주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뭐 사람사는게 다 거기서 거기인지라 나쁜 사람도 좋은 사람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좋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과일과 음식


 필리핀 제가 있는 지역은 한식집이 정말많아요 그리고 맛도 오히려 어지간한곳보다 맛있는곳이 많은 정도로 괜찮아요. 현지음식도 입에 맞는건 물론이고 가격이 미쳤어요 너무 저렴해요. 그리고 식재료들..이거 너무 차이나게 싸고 상태가 좋아요 게다가 바닷가라 해산물 너무나도 싸게 한국의 반에 반가격에 먹는거 같아요. 게다가 열대과일들이..너무 쌉니다. 한국에서 상상도 못할 만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열대과일 비롯해서 싱싱한 해산물들과 식재료들 너무 좋아요.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