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질문과답변

답답한 마음에 여쭤봅니다..

쏘핫쏘핫 1 97

이런글을 쓰는게 부끄럽긴 합니다. 가정사이기도 하고 개인사이기도 해서..여쭤보기 쫌 그래서 익명에 숨어 글 남겨봅니다.

처음 필리핀에와서 엄청 멋진 아가씨를 만났습니다. 어쨋든 만나고 지내다보니 이여자다 싶어 결혼을 했는데 현실은

또 다르더군요 처음에 봤던 모습은 없고 돈돈돈..집안 정리나 청소는 물론이고 게으르게 있는 이여자를 보니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커지더군요. 어쨋든 개인사는 이정도이고 이래서 이혼을 하려보니 결혼도 복잡했지만 이혼은 훨씬 복잡하네요.

한국에서는 우선 이혼한 상태입니다. 다만 필리핀에서는 아직도 혼인 상태이네요.. 필리핀 내에서도 쫌 깔끔하게 

정리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혹시 조언좀 구할 수 있을까요??

1 Comments
최고관리자 05.21 15:09  
안녕하세요.

우선은 안타깝네요. 개인적인 부분이라 뭐라 말하긴 힘들지만 기운 내셨으면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필리핀은 이혼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혼인 무효 소송이 있고, 이건 상호 합의가 되었다면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도 걸리는 시간과 돈이 들어가는 소송입니다.

필리핀에서는 한국에서의 이혼만 가지고는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필리핀에서도 한국의 이혼이 효력을 갖기 위해서는 한국법원의 이혼 판결문을 가지고 필리핀 법원에서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게다가 이 내용이 결혼 증명서에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필리핀에서도 결혼 무효 처리 받을 수 있는거죠.

추가로
만약에 재혼을 결정하시게 된다면, 그게 필리핀 여자라면 결혼증명서에 반드시 이혼판결 문구가 있어야 하고 이게 없는 경우 재혼시 결혼이민사증 발급이 거절됩니다. 해서..반드시 한국 가정법원에서 이혼판결문을 발급 받으셔서 필리핀법원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어쨋든 기운내시길 바라고 이또한 지나가리라 믿습니다. 어렵고 힘드시겠지만 이런 과정 꼼꼼하게 이행하셔서 새로운 삶을 출발 하셨으면 좋겠네요.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