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여행 > 여행지소개

필리핀 여행시 주의사항

포코리안 2 235

 필리핀 여행시 주의사항


 세부, 보라카이, 클락등 한국사람 아니, 전세계가 좋아하는 관광지가 가득한 필리핀 하지만 그와 반대로 아직도 입국시 답답한 부분도 있고 이제는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들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특히나 필리핀은 사소한 이유로 입국이 거부되는 일도 많은데요 필리핀 여행시 지켜야할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필리핀 입국 면세 한도


 얼마전까지만 해도 필리핀의 면세 한도는 10페소 였습니다. 최근들어 1만 페소 이내로 조정되었으며 술은 1리터이하 한병 그리고 담배는 2보루까지 향수는 개인이 사용할 정도 입니다. 이런 악명높은 세관때문에 입국 여행 첫날부터 싸우고 기분 망치는 경우가 많았죠. 게다가 세금이 정해진게 없다보니 앞사람은 안내고 뒷사람은 내고 세관 직원 마음대로기 때문에 조마조마했죠.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면세품은 사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굳이 물가도 저렴한데 그거 쪼금 아끼겠다고 사갔다가 기분 망치지 마시고 면세품은 되도록 구입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2. 항공권 티켓


 사실 대다수의 나라에서 여권이나 예약번호만 있으면 항공사 카운터에서 발권을 할 수 있죠. 하지만 필리핀은 입국장으로 들어갈때부터 티켓이 필요합니다. 티켓을 확인해야지만 출국장에 들어갈수 있으니 반드시 티켓이나 e-티켓을 소지하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3. 환전은 100불 짜리로


 많은 분들이 필리핀 오실때 페소로 환전해 오십니다. 하지만 그보다는 한국에서 환율우대로 달러 환전 받으신뒤에 필리핀 가서 페소로 바꾸시는게 조금이라도 더 유리합니다. 그리고 특이한점은 필리핀은 권종에 따라서 환율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불짜리로 환전해가셔서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4. 식당에서는 반드시 생수 병에 들은것 주문


 동남아 물은 석회질이 많아서 그냥 먹으면 건강에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필리핀 식당은 물을 기본으로 주지 않습니다. 프리워터를 요구하면 수돗물을 그냥 줄 수도 있으니 식당에서는 반드시 생수병에 들은 물을 주문하셔서 드시길 바랍니다.


5. 화장실 변기커버


 필리핀 대부분 화장실은 변기커버가 없습니다. 이건 사실 저도 아직 적응 못하고 있습니다. 유명 쇼핑몰 조차도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회용 변기커버라든가 막 땀이 삐질 나게 급한게 아니시라면 쇼핑몰 내에 고객 라운지의 화장실을 유료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약 500원 가량 합니다.


6. 출국전 페소 남겨두기


 여행 마무리즈음 페소를 전부 사용하고 홀가분 하게 가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필리핀 공항 출국시에 공항세를 내야 하는데 이게 반드시 페소로 납부해야 합니다. 마닐라 같은 경우에는 항공권에 포함되어 있지만 세부나 클락 등 지방 공항은 아직도 페소를 준비해서 직접내셔야 합니다. 

2 Comments
한국사랑 06.20 00:19  
감사합니다. 출국전 페소를 남겨야 하는지는 몰랐네요 ^^
아리가또 07.13 02:38  
고마워요~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